API가 작동하지 않을 때는 API 호출 URL에 있는 오타나 필수 요청 파라미터 설정 오류가 원인인 경우가 많습니다.
호출 URL에 오타가 있는지, 누락됐거나 값이 잘못 설정된 필수 요청 파라미터가 있는지 한 번 더 확인해 주세요.
Q&A에 문의를 남겨주시면 확인 후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우선 고객님의 기업 브랜드로 카카오톡 채널 개설이 필요합니다.
카카오톡 채널은 공식 홈페이지(https://center-pf.kakao.com)에서 직접 개설 신청이 가능합니다.
카카오톡 채널 개설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톡 채널 이용가이드 (https://goo.gl/xAGPa3) 를 참고 부탁드립니다.
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지 않은 이용자에게도 발송이 가능합니다.
단, 메시지 내용은 정통망법 관련 한국인터넷진흥원 가이드상 ‘광고성 정보의 예외’ 중 이용자 보호 차원에서 서비스에 적합하다고 보는 일부에 한합니다.
주문/예약 확인, 결제 내역, 배송 현황 메시지 등이 이에 해당하며 구독자 대상의 뉴스레터나 일방적인 공지문은 포함되지 않습니다.
네, 알림톡 메시지 내용은 정보통신망법 관련 한국인터넷진흥원 가이드상 ‘ 광고성 정보의 예외 ’ 중
이용자 보호 차원에서 승인된 메시지만 발송이 가능합니다.
스팸방지 정보통신망법 안내서 확인하기 https://goo.gl/gRjeVa
스팸방지 정보통신망법 Q&A 확인하기 https://goo.gl/j54RQF
상대방의 팩스 수령 실패 이유는 다음과 같이 4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.
. 통화중 : 통화중 신호음
. 무응답 : 발신음은 있는데 팩스톤이 없는 경우, 수신처에서 사람이 받는 경우
. 팩스용지가 없는 경우, 수신처 팩스에 전원이 차단된 경우
. 전송중장애 : 보낸 문서의 이상일 가능성이 가장 많고, 중지 요청한 경우